'톺아보다'는 샅샅이 살펴보다는 뜻의 순우리말 입니다.
[동기유발]
과거와 현재의 생활 모습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생각해보기
[활동2]
스스로 활동 어디 있니, 소프트웨어!
교과서 35쪽. 우리 생활에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제품을 정해 소프트웨어와 기능을 찾아 ②에 정리하고, ③에 어떤 편리함을 주는지 정리하기
[동기유발 Tip!]
[더 생각해보기]
소프트웨어가 사라진다면?
소프트웨어가 생활에 주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소프트웨어가 사라졌을 때 일어나는 일을 보여주는 영상 자료(이솦 수업 활용 콘텐츠)
[동기유발 Tip!]
Tip! 구글 잼보드(예시 http://gg.gg/m1ija)에 적어보기, Padlet에 적어보기, 학급SNS이나 E-학습터에 글쓰기 등으로 활동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.[활동2]
하나 더 해 보아요
소녀가 행동할 때마다 피겨 선수가 행동이나 대사를 하도록 순차 구조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.
[동기유발]
문제 파악하기
실제 프로그램 개발 과정을 살펴보는 영상 자료
자료2: 교과서 56쪽, 문제 상황
설명: 동아리 발표회 준비로 너무 바빠서 방 청소를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알아서 청소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?
[활동1] - 영상자료
로봇 청소기 프로그램 만들기
교과서 56~57쪽, 로봇 청소기 프로그램 만들기
[활동2]
스스로 마무리
교과서 59쪽, 스스로 마무리
설명: 1. 올바르게 설명한 칸을 색칠해 봅시다.
2. 소프트웨어와 생활에서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표시해 봅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