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톺아보다'는 샅샅이 살펴보다는 뜻의 순우리말 입니다.
[학습목표]
생활 속에서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 설명할 수 있다.
2.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.
[학습목표]
절차적 사고의 의미를 알 수 있다.
절차적 사고를 통해 일상생활 문제를 찾아 해결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.
절차적 사고를 활용하여 일상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.
[역량키움활동 1]
문제 해결하기
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 적어 봅시다.
[역량키움활동 1]
확인활동
한 명은 명령자, 짝은 명령을 따르는 수행자가 되어 확인하기
[학습목표]
프로그래밍의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.
블록 기반의 교육용 프로그래밍 도구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.
블록 기반의 교육용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
[학습목표]
프로그램의 입력, 처리, 출력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.
입출력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다.
[학습목표]
순차, 선택, 반복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.
놀이 중심활동으로 순차, 반복, 선택 구조를 익힐 수 있다.
순차, 선택, 반복 구조를 이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.
[활동6] - 영상자료 1
방석퀴즈 프로그램 만들기
[평가하기]
활동 평가하기
순차, 반복, 선택 구조를 찾고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지를 스스로 평가하기
[활동7] - 영상자료 1
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유망 직업
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유망 직업 살펴보기
코딩, 소프트웨어시대-직업의 미래
[학습목표]
일상생활 문제를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할 수 있다.
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에서 순차, 선택, 반복 등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.
[활동4]
창의 융합
인공지능이 예술은 한다?
출처: 과학기술정보통신부
[활동 6]
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유망 직업
내가 게임대신 코딩을 하는 이유(세바시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