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톺아보기'는 샅샅이 살펴보다의 순우리말 입니다.
[학습목표]
소프트웨어를 설명할 수 있다.
생활 속에서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 설명할 수 있다.
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.
[학습목표]
절차적 사고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.
절차적 사고를 적용할 수 있는 일상생활 문제를 찾아 해결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.
성취 기준: 절차적 사고에 의한 문제 해결의 순서를 생각하고 적용한다.
[활동2]
문제해결하기 활동하기
[활동3]
평가하기
[활동4]
만들 프로그램 미리보기
만들어볼 프로그램 완성본을 미리보며 어떤 절차와 방법으로 만들면 좋을지 생각해보기
[활동4] - 영상자료
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하기
교과서 48-49쪽, ‘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하기’ 엔트리 작품 만들기
[활동1]
50쪽 스토리보드 확인하기
[활동2]
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미리보기
[활동2] - 영상자료
애니메이션 프로그램 만들기
[학습목표]
수칫값을 입력하여 덧셈이나 뺄셈의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.
숫자와 문자를 연결한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
자료를 입력하고 필요한 처리를 수행한 후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.
[활동3]
나이 계산 프로그램 설계하기
[활동4]
나이 계산 프로그램 미리보기
[활동4] - 영상자료
나이 계산 프로그램 만들기
[활동1]
전자 잠금장치 프로그램 설계하기
55쪽 전자 잠금장치 프로그램 설계하기
[활동1] - 참고자료
전자 잠금장치 프로그램 미리보기
[활동1] - 영상자료
전자 잠금장치 프로그램 만들기
[활동2]
전자 잠금장치 비밀번호 설정하기 프로그램 설계하기
57쪽 설계하기
[활동2] - 참고자료
전자 잠금장치 비밀번호 설정하기 프로그램 미리보기
[활동2] - 영상자료
전자 잠금장치 비밀번호 설정하기 프로그램 만들기
[활동5]
58쪽의 문제 해결하고 자기평가하기
[활동6]
59쪽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유망 직업 읽기
[활동6] - 영상자료
코딩, 소프트웨어시대-직업의 미래
[활동6] - 영상자료
내가 게임대신 코딩을 하는 이유(세바시)